본문 바로가기
일상 Story

중국 상하이 여행일지4. 상하이 인기 발마사지 샵 비교: 캉다오 마사지 vs 도원향 마사지 (방문 후기)

by 언젠가는86 2025. 3. 31.

이번 글은 상하이로 출발 하기 전 한국에서부터 많이 걷다 보니 피로가 누적이 된 상태에서

상하이에서의 1일차, 2일차 여행 그리고 3일차까지 많은 걸음수로 피곤을 느껴 급하게 발마사지 샵을 검색하게 되었고, 인터넷에 주로 노출되는 두 곳을 하루 간격을 두고 2일차, 3일차에 각각 방문하였습니다. 

 

 

2일차에 방문했던 상하이 발 마사지샵 도원향 마사지(桃源乡足道), 3일차에 방문했던 캉다오 마사지(Kangdao Massage, 康道天地)의 방문 후기로 위치, 서비스, 가격 등을 기록하여

여행 or 비지니스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01
도원향 외부와 캉다오 내부사진

 

1. 위치 및 접근성

1) 도원향 마사지

- 저희는 '마이리얼트립' 앱을 통해 마사지 원하는 날짜가 가능 한지 문의 후 예약 방문하였고, 앱을 통해 예약을 진행하면 담당 직원이 도원향 마시지의 1호점(남경동로 하이룬빈관(소피텔 상하이 하이랜드)4층과 2호점(남경동로 제일백화점 7층)으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예약을 진행을 해주십니다.

주의사항

- 한번 예약을 진행하면 남은 날짜에 따라 환불 금액이 달라지니 받으시려는 날짜에 가능한지 먼저 문의 하시고, 예약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도원향 예약 과정

 

방문했던 도원향 마사지 

  • 위치: 1호점 소피텔 상하이 하이랜드 호텔 4층 (505 Nanjing Rd (E), Huang Pu Qu, 중국 200001), 마사지샵이 호텔 건물 내부에 위치하고 있어 경비 아저씨가 입구에 가면 안내해줬습니다.)
  • 지하철 2호선 & 10호선 East Nanjing Road 역 1번 출구에서 도보 3분.

 

2) 캉다오 마사지

- 3일차에도 역시 '마이리얼트립' 앱을 통해 사전에 원하는 날짜에 예약이 가능한 지 문의 후 예약 후 방문하였습니다.

주의사항

- 도원향 마사지와 마찬가지고 한번 예약을 진행하면 남은 날짜에 따라 환불 금액이 달라지니 받으시려는 날짜에 가능한지 먼저 문의 하시고, 예약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캉다오 마사지 예약 과정

  • 위치: 캉다오 마사지는 남경로점(黄浦区 南京东路 479号U479商场10楼 康道天地 )이며, 미니소 랜드 매장 위 10층에 위치

3) 위치 및 접근성에 대한 개인 생각

- 두 마사지샵 모두 지하철 인민광장역, 난징동루역과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나며 '마이리얼트립' 앱을 통해 예약을 진행하면 위치도 상세하게 안내해주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매장 방문이 가능하다고 생각 됩니다.

 

2. 서비스 및 프로그램

 

1) 도원향 발 마사지

- 도원향 마사지 샵에 도착 하니 프로그램이 적힌 가격 표를 보여주셨는데 다 한글로 되어 있어서 어려움 없이 마사지 프로그램의 추가가 가능하다고 생각 됩니다.

도원향 내부사진

 

- 그리고 발 마사지를 진행하게 되면 간단한 다과와 차를 제공해주시고, 발 상태에 따라 각질 제거를 말씀하시는 데 거부하셔도 되고, 추가 하게 되면 78위안? 정도의 추가 금액을 지불하셔야 됩니다.

 

2) 캉다오 발 마사지

- 캉다오 마사지 샵의 경우에는 사전에 앱을 통해 예약을 해서 그런지 별도의 가격표를 보여주지는 않으셨고, 그냥 예약 이름만 확인 후 바로 마사지를 받게 해주셨습니다.

 

- 그리고 전날 각질 제거를 해서 그럴 수도 있는 데 여기 마사지 샵에서는 각질 제거 받겠느냐는 말은 하지 않았습니다.

캉다오 마사지 샵에서도 다과를 제공합니다.

 

3. 가격 비교

1) 도원향 마사지

도원향 가격표 입니다.

2) 캉다오 마사지

캉다오 마사지 가격표 입니다.

 

현재 마이리얼트립 앱의 가격은 캉다오 마사지가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4. 개인 적인 방문 후기

1) 도원향 마사지  

- 도원향 마사지의 경우에는 1호점, 2호점 및 이외에도 여러군데가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보다 좋았 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사지사 분들이 한글이 조금 되는 분이 있어서 소통에 어려움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 다만, 1호점에 아쉬웠던 점은 프라이빗 한 룸이 아닌 개방적인 공간(6인)에서 다 같이 발 마사지를 한다는 게 조금 아쉬웠었습니다.

 

- 그러다 보니 저는 5명이서 같이 마사지를 받았고, 받는 도중에도 마사지사들 서로 중국어로 마사지 도중에 계속 대화를 하다보니 뭔가 마사지에 집중을 못한다 라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2) 캉다오 마사지

- 캉다오 마사지의 경우에는 미니소 랜드 매장 위 10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입구 엘리베이터가 2곳으로 나눠 있어 조금 헷갈리게 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옆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세요, 라고 한글로 되어 있었는데 찾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 그리고 카운터는 10층이고, 발마사지는 11층에서 진행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한 층 더 위로 올라가서 진행을 했었습니다.

 

- 다만, 캉다오 마사지의 경우에는 프라이빗 한 룸에서 진행을 하였고, 룸에서 진행을 하다 보니 전날 받았던 도원향 보다 마사지사 분들이 마사지에 더 집중한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저 개인적으로는 캉다오 마사지가 더 마음에 들었던 경험이었습니다.

01
캉다오 마사지 프라이빗한 룸 사진입니다.

 

5. 결론

 

- 저 개인적으로는 캉다오 마사지샵에서 받았던 발 마사지가 좋았지만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라고 생각 됩니다. 앞으로 상하이에서 발 마사지를 받으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선호와 일정에 맞게 선택하셔서 상하이 여행의 피로를 해소하시길 바랍니다.